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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NTACRUZ]부처(RP23)산타크루즈프레임프레임
제품번호 :  03687
제 조 사 :  SANTACRUZ
판매가격 : 2,450,000원 -> 2,450,000
주문수량 :  
  제품설명

캘리포니아 다우니빌 근처 시에라는 5000 피트 이상에서 약 25km정도의 다운힐 싱글 코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험한 산악지형으로 바위와 나무들, 낭떠러지, 급경사 다운힐 등 다양한 코스를 가진 싱글트랙으로 유명합니다.
이곳에서 라이딩은 뛰어난 성능의 서스펜션, 강한 페달링, 뛰어난 내구성과 그립력 등이 요구됩니다.
이곳은 '부쳐 렌치' 라고 불립니다.
산타크루즈는 6인치 APP 서스펜션을 가지는 바이크 이름을 부쳐라고 짓고 프레임은 어떤 험한 지형에서도 완벽한 라이딩이
가능하도록 디자인 했습니다.

기존과는 다른 서스펜션 시스템의 출현: APP 서스펜션

APP란?
이번 프로젝트는 맡아서 진행한 엔지니어는 'APP는 액츄얼 피봇 포인트(Actual Pivot Point)' 라고 말합니다.
APP라는 3글자로 산타크루즈의 새로운 서스펜션 시스템 전부를 말하고 있습니다.
액츄얼 피봇 포인트(Actual Pivot Point)는 산타크루즈 기존의 버츄얼 피봇 포인트(Virtual Pivot Point)라는 테크놀로지에서 나온 말로 10년 전, VPP 서스펜션 시스템이 처음 출시되었을 때 싱글 피봇에도 뭔가 획기적인 서스펜션 시스템이 있다면 어떨까하고 농담삼아 이야기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새로운 서스펜션 시스템의 명칭을 찾기 위해서 부르기 쉽고 단어 하나만으로도 모든 것을 설명할 수 있는 그런 단어가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나온 것이 APP 입니다.

APP란 무엇인가?
APP는 가변적인 샥 레이트를 제공하고 한쌍의 링크로 사용되는 싱글 피봇 서스펜션 입니다.
2005년부터 개발을 시작한 APP는 산타크루즈가 가지는 2개의 테크놀로지에 영향을 받았습니다.
성능이 입증된 싱글 피봇 포인트와 VPP 서스펜션의 샥 레이트 특징의 혼합입니다.
산타크루즈는 또하나의 독자적인 서스펜션 시스템을 가지게 된 것입니다.
2009년 독자적인 테크놀로지로 특허받고 4년간 디자인을 진행, 초기의 플로팅 샥 컨셉을 벗어나 더욱 현대적이고 효율적인
바이크로 변화해 왔습니다.

싱글 피봇 서스펜션이라고 다 같은건 아닙니다.
새로운 APP 바이크에 사용되는 싱글 피봇은 슈퍼라이트와 헤클러와 유사하지만 더욱 진화되었습니다.
높으면서(너무 높지 않고) 앞쪽에(너무 앞쪽이 아닌) 위치하는 최고의 싱글 서스펜션 피봇을 찾았습니다.
그 피봇 포인트는 안티-스쿼트 바빙 억제와 즉각적인 페달링 반응을 제공하고 기존의 낮고 약간 뒤쪽에 위치해 있던 포인트에
비해서 브레이킹에 의한 바빙을 최대한으로 억제합니다.

산타크루즈는 메인 스윙암 피봇과 APP 링크/스윙 링크 피봇엔 15mm 알루미늄 액슬을 사용합니다.
액슬은 앵귤러 컨텍트 베어링과 스윙암의 나사산에 직접 장착됩니다. 이때 한쪽은 나사산으로 반대쪽은 콜렛으로 고정됩니다.
단조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링크는 뛰어난 강도와 강성을 제공합니다.
액슬과 베어링 디자인은 어떤 제품보다도 정교하게 디자인되었고 튼튼하며 안정적입니다. 또한 쉬운 정비서비스가 가능합니다.

APP 가변적인 샥 레이트를 제공합니다.
샥이 움직이기 시작할 때 샥 레이트는 살짝 떨어지고 중간 단계에서는 수평을 유지하고 마지막에서는 살짝 올라갑니다.
그래프를 보시면 샥 레이트 커브가 VPP 바이크 트래블과 유사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프를 살펴보면 샥이 움직이기 시작할 때 샥 레이트가 살짝 떨어지는 것은 서스펜션이 충격이 있을 경우 즉각적으로 반응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충격의 강도에 따라 조금씩에 차이가 생깁니다.
라이더의 입장에서는 실직적인 트래블보다 더욱 풍성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APP 서스펜션은 중간 단계로 넘어가면서 샥 레이트는 수평을 유지하면서 마지막 단계로 넘어가는 준비를 합니다.
이는 처음에 충격으로 인한 트래블이 더 큰 충격에 대비하기 위해 서서히 다음 단계로 진행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충격에 의한 마지막 단계에서(버텀 아웃 근처) 샥 레이트는 점프 착지나 버텀아웃이 발생하는 것을 최소화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APP(Actual Pivot Point)는 싱글 피봇 서스펜션으로 가변 샥 레이트를 발생시키는 한쌍의 링크를 사용합니다.
APP는 산타크루즈를 대표하는 2가지 테크놀로지로 표현되었습니다.
이미 검증된 성능의 싱글 피봇 포지션과 VPP 서스펜션의 샥 레이트의 특성 입니다.

산타크루즈는 메인 스윙암 피봇과 APP 링크/스윙 링크 피봇에 15mm 알루미늄 액슬을 사용합니다.

가변(높낮이) 싯포스트 케이블를 위한 케이블 루팅

APP(Actual Pivot Point)는 싱글 피봇 서스펜션으로 가변 샥 레이트를 발생시키는 한쌍의 링크를 사용합니다.
APP는 산타크루즈를 대표하는 2가지 테크놀로지로 표현되었습니다.
이미 검증된 성능의 싱글 피봇 포지션과 VPP 서스펜션의 샥 레이트의 특성 입니다.

싱글 피봇 서스펜션이라고 다 같은건 아닙니다.
새로운 APP 바이크에 사용되는 싱글 피봇은 슈퍼라이트와 헤클러와 유사하지만 더욱 진화된 시스템입니다.
높으면서(너무 높지 않고) 앞쪽에(너무 앞쪽이 아닌) 위치하는 최고의 싱글 서스펜션 피봇 포인트을 찾았습니다.
그 피봇 포인트는 안티-스쿼트 바빙 억제와 즉각적인 페달링 반응을 제공하고 기존의 낮고 약간 뒤쪽에 위치해 있던 포인트에
비해서 브레이킹에 의한 바빙을 최소화 합니다.

테퍼드 헤드튜브, 부쳐는 140mm-160mm 포크가 사용 가능합니다.

- 150mm 리어 휠 트레블
- 하이드로포밍 튜브
- 앵귤러 컨텍트 피봇 베어링

* 지오메트리

추천 사이즈

- 스몰: 152~162cm
- 미디움: 162~177cm
- 라지: 177~187cm
- 엑스라지: 187~194cm

* 신장에 따른 추천 사이즈이므로 개인 팔 길이, 인심 길이 등을 고려하여 적절한 스템 및 싯포스트 선택

 

 

 

 

- 색상: 초코렛, 블랙, 씨라이트 블루, 레드, 화이트, 옐로우
- 사이즈: S(16인치), M(17인치), L(19인치)
- 무게: 3.36kg(S)
- 리어샥 사이즈(아이 투 아이): 216mm
- 포크 트레블: 140-160mm
- 리어 트레블: 150mm
- 헤드셋 사이즈: 테퍼드 헤드셋(상단: 1-1/8인치, 하단: 1.5인치)
- 헤드셋 별도 구매: http://odbike.co.kr/shop/prd_view.php?prdcode=0907090002&catcode=121216&page=1&mcode=
- 싯포스트 사이즈: 30.9mm(최소 100mm 이상 삽입)
- 싯클램프 사이즈: 34.9mm
- 앞 드레일러 사이즈: 34.9mm 탑 스윙/탑 풀
- 비비 쉘 사이즈: 73mm(50-51mm 체인라인)
- 타이어 사이즈: 2.5인치
- 로터 사이즈: 203mm
- 뒤 허브 사이즈: 135*10mm
- 스람 XX 장착 여부: 장착 가능(단, Q-팩터가 166mm인 크랭크)
- ISCG05 마운트로 체인가이드 장착 가능
- 다운튜브 하단에 물통 케이지 장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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