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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RIDA]2016년스컬트라100
제품번호 :  36515
제 조 사 :  MERIDA
판매가격 : 690,000원 -> 690,000
주문수량 :  
  제품설명



이상적인 올라운더, 스컬트라



평지에서의 공격적인 퍼포먼스, 업힐 능력과 코너링, 그리고 기대 이상의 승차감까지.
스컬트라는 2013년 첫 등장과 함께 메리다의 기함으로 떠올랐으며 그 후로 스컬트라는 전 세계 라이더들에게 스컬트라만의 고유한 우아함과 편안함, 그리고 우러드 클래스의 성능을 입증하였습니다. 스컬트라 카본 프레임은 무게가 단지 900g밖에 나가지 않습니다. BB의 뛰어난 강성과 헤드튜브는 효율적인 페달링을 제공하며 정밀한 조향을 가능하게 하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Bio Fiber Damping Compound 기법으로 인해 메리다만의 '플렉스 스테이' 리어 엔드가 편안한 라이딩을 만들어 냅니다. 동시에 스컬트라는 기계식과 전자식 변속기 장착이 모두 가능하며 알루미늄과 카본으로 이루어진 다양한 프레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016 
SCULTURA 100










독일 디자인 & 대만 핸드메이드

독일 스투트가르트에 위치한 메리다 연구소에서 
설계된 스컬트라는, 세계 최고의 제조 시설이 
위치한 대만에서 핸드메이드로 생산됩니다. 
클라리스급 입문용 로드 바이크 중에서는 
유일한 대만 생산 핸드메이드 제품입니다.  















UCI 인증

스컬트라 100은 입문용임에도 UCI인증을 획득
하였습니다. 이는 스컬트라 100의 프레임이 본격적인 
레이스용으로 설계되었다는 증거입니다.
UCI 월드 투어팀인 람프레-메리다 팀을 운영하며 
쌓아진 기술과 노하우가 녹아있는 프레임입니다. 
















프로라이트 초경량 알루미늄 

프로라이트 초경량 알루미늄은 6066 알루미늄 합금을 소재로 하는 트리플버티드 튜브셋입니다. 부식에 강하고 피로누적이 적은 6066 알루미늄 합금을 첨단 제조 기술인 트리플버티드 기술로 제조하여, 최상의 '강성 대비 무게 (STW)'비율을 나타냅니다.

















카본포크 

입문용 모델에서 보기 힘든 구성인 풀카본포크로, 스틸이나 알루미늄 포크에 비할 수 없는 주행피로 감소조향성, 그리고 경량화를 이뤄냅니다. 
포크 부분만 카본이 아닌, 포크 드롭아웃부터 스티어러튜브 끝까지 완벽하게 풀카본으로 만들어져, 핸들로 전해지는 충격과 진동을 흡수합니다. 

















클라리스/소라 조합 구동계

시마노 클라리스와 소라로 조합된 구동계는 
동급 최고의 스펙을 보여줍니다. 
변속이 잦은 뒷 변속기를 소라급으로 업그레이드 
함으로써, 더욱 빠르고 정확한 변속을 가능케 
합니다. 
















인터널케이블 

인터널케이블은 브레이크와 변속 케이블을 프레임 내부로 지나게 하여, 외관상의 깔끔함 뿐만 아니라 수분과 먼지등의 오염으로부터 원천적으로 차단합니다. 
다운튜브로 삽입된 변속케이블은 다운튜브 엑시트를 통해 빠져나와 변속기로 연결되어, 오차없는 변속을 이뤄냅니다. 
















허브 베어링

2016년도 모델부터 기존 휠셋보다 상급으로 업그레이드된 휠셋이 장착됩니다. 볼 베어링에서 실드베어링으로 바뀌어 허브가 좀더 정교해지고 구름성이 개선됨은 물론이고, 외부 충격과 이물질로 인한 오염에 대한 내구성이 높아졌습니다. 이로 인해 정비와 유지보수가 용이하게 되어 최상의 상태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

15년식 스컬트라 100이 멕시스 데토네이터 모델을 사용한 반면, 16년도 스컬트라 100에는 본격적인 레이스용 타이어인 돌로미테 타이어를 사용함으로써, 기존 120PSI에서 130PSI로 더 고압의 공기압을 사용 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한층 개선된 주행성을 얻게 되었습니다. 
또한 60TPI에서 120TPI로 업그레이드 되어 더욱 부드러운 승차감과 코너링 시 그립력이 향상되었습니다. 무게도 개당 50g씩 경량화 되어, 본격적인 레이스로 한걸음 더 다가가게 되었습니다. 











 


CARBON FORK 카본 포크

메리다 카본 포크는 노면에서 핸들로 전해지는 진동과 충격 흡수에 탁월한 성능을 보이며, 뛰어난 강성으로 인해 브레이킹 및, 측면 충격에도 강합니다. 이로 인해 라이더는 어떤 상황에서도 정확한 조향력과 완벽한 제동 능력을 갖추게 됩니다.



SMOOTH WELDING 스무스 웰딩

메리다 알루미늄 프레임에 적용되는 스무스 웰딩 용접 제조 기술은, 2차 용접 과정에서 이음새를 부드럽게 처리하는 기술입니다. 이는 매끈하고 깔끔한 외관을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안정성을 전혀 해치지 않는 정교한 기술입니다. 



INTERNAL CABLE 인터널 케이블

프레임에 정교하고 세밀하고 만들어진 케이블 입/출구를 통해, 브레이크와 변속 케이블이 프레임 내부를 지나게 됩니다. 이는 케이블의 외부 노출을 막아 외관상 깔끔할 뿐더러, 수분이나 먼지 등 이물질로 부터 케이블이 오염되는 것을 원천적으로 방지하는 기술입니다. 



HFS - HYDRO FORMING SYSTEM 하이드로 포밍 시스템

기존 기계식 TFS 제조 방식은,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압력을 가하는 원리지만, 더욱 복합적인 하이드로 포밍 시스템은 고온의 오일을 높은 압력으로 내부에서 외부로 밀어내어, 프레임을 제조하는 기술입니다. 




PROLITE 66 TRIPLE BUTTED ALUMINIUM
프로라이트 66 트리플 버티드 알루미늄

메리다의 프리미엄 알루미늄은 최상급의 내구성 및 경량화를 실현시킨 최고급 알루미늄입니다. 트리플 버티드 기술로 튜브 내벽을 구성한 결과, 프레임의 멋진 외관 뿐만 아니라 최적의 '강성 대비 무게 (STW)'비율을 제공합니다. 



X-TAPER HEADTUBE X-테이퍼 헤드튜브

X-테이퍼 헤드튜브는 하단에 강력한 1.5인치 스티어링 베어링과 상단에 경량화를 위한 1 1/8인치 스티어링 베어링으로 설계된 헤드튜브이며, 테이퍼 스티어링 포크와 조합됩니다. 이로 인해 최상의 강성과 정밀한 조향 능력을 갖게 되었습니다. 




DOWN TUBE EXIT 
다운 튜브 엑시트 

다운 튜브의 커다란 케이블 출구인 "다운 튜브 엑시트"는 프레임 내부로 삽입된 케이블들이 각 파츠로 연결되기 위해 지나는 곳으로, 케이블의 원활한 움직임을 보장합니다. 










프레임
스컬트라 라이트
사이즈 XXS(44) - XS(47) - S(50) - SM(52) - ML(54) - L(56) - XL(59)

색상
무광블랙/화이트

리어샥 -

포크 로드 카본 콤프

브레이크 로드 듀얼 피봇

체인 KMC 8단

크랭크 FSA TEMPO 50-34

드레일러 시마노 클라리스 D / 시마노 소라 SS

스프라켓 선레이스 CS-8S-11-28

쉬프터 시마노 클라리스

핸들바         메리다 아나토믹 로드 OS

허브 OV 알로이 / OV 카세트

메리다 콤프 20 페어

타이어 멕시스 돌로미테 23

싯포스트 메리다 로드 콤프 SB12 27.2

안장 메리다 레이스 5

페달 -

완성차 무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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